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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태평양동반관계협정(CPTPP)을 추진하기로 결정 - ( 사건 2) 3월 영국의 EU탈퇴 선언 이후 12월 영국을 제외한 27개 EU국가의 브렉시트협상 추진 및 결렬 - ( 사건 3) 중국 주도로 5월 베이징에서 일대일 정상회의가 열려 5통분야(정책, 인프라, 무역, 금융, 민심)의 76개 의제가 논의되어 새로운 이정표를 기록 - ( 사건 4) 유럽의 주요 선진국가들은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를 위하여 기존의 화석연료자??동차 생산의 감축 및 폐기 관련 일정표를 제시하기 시작하면서 친환경신에너지자동차들이 모터쇼에 대거 등장 - ( 사건 5) 7월 미국 워싱턴, 11월 베이징에서 미중 정상회담을 통하여 인프라, 에너지, 화학, 환경 등의 분야에서 총 2,535억 달러 규모의 투자협정을 체결 - ( 사건 6) 브릭스(BRICS) ...
· 2014 베이징모터쇼를 통해 본 자동차 업체들의 대중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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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천 봉쇄하기 위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조치는 경쟁에서 일정 수준 중국을 배제해 자국 기업에 유리하겠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다. 결국 가격, 제품, 기술 등의 경쟁력과 차별화가 기반이 돼야 한다. 중국 시장이 살아남기 쉽지 않은 환경이라고 해서 포기할 수도 없다. 거대할 뿐 아니라 앞으로도 성장할 시장이기 때문이다. 중국 시장에서부터 중국 기업과 경쟁해야 진정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올리버 블룸(Oliver Blume) 폭스바겐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베이징 모터쇼에서 "중국 시장은 피트니스센터"라고 말한 바 있는데 결국 살아남기 위해 경쟁력을 키우는 곳이라는 의미다. 현지 우리 기업 관계자도 중국과의 경쟁이 답이 없는 문제 아니냐는 질문에 "그래도 중국에서 답을 찾아야죠"라고 답했다.
... 180만대를 팔아 8년 연속 역대 최대 판매를 경신했다. 중국에서 약진한 덕분에 도요타는 5년 만에 다시 세계 판매 1위에 복귀했다. 사진은 작년 8월 중국 우한(武漢)에서 열린 국제모터쇼에서 중국인들이 도요타 전시 부스에 모여 있는 모습이다. /게티이미지코리아 전 세계 신차 3대 중 1대가 팔리는 중국 시장에서 일본차가 질주하고 있다. 작년 일본차 회사들은 중국에서만 ... 심산인 것이다. 도요타가 작년에 중국 5개사와 연료전지 개발 합작사를 설립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도요타가 65% 지분을 갖고,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모교인 칭화(淸華)대, 그리고 베이징·제일·둥펑·광저우 등 중국 4개 자동차 기업이 각각 5~15% 지분을 출자했다. 합작회사가 개발한 수소차 시스템은 2022년부터 중국 트럭·버스에 탑재된다. 도요타로서는 기술을 움켜쥐고 ...
조선비즈 조귀동 기자 스위스 정부 "1000명 이상 모이는 행사 금지"에 모터쇼 취소 日 자동차 8사 생산 1월에만 8.8% 감소…中 2월 판매 -92% 공급망 흔들리며 생산 중단 잇따라…전기차 등 신차 판매 흔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유럽 등으로 확산되면서 자동차 업계가 전방위적 타격을 받고 있다. 지난달 28일(현지시각)에는 유럽 최대 ... 모터쇼가 열리는 제네바 팔렉스포 전시장에는 BMW, 폴크스바겐, 메르세데스-벤츠. 르노 등 주요 자동차 회사들이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이는 새 모델을 전시하기 위한 준비가 한창이었다. 모터쇼가 취소되면서 유럽 고급차 브랜드 등 자동차 회사들은 신차 출시 계획을 완전히 다시 짜야 하는 상황이 됐다. 이미 4월 21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중국 최대 모터쇼 베이징모터쇼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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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발생 이후 대부분의 고용 관심사가 항공 및 여행서비스, 음식·숙박 서비스 등 주로 서비스 업종에 집중된 상황에서 본 연구는 최근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제조업의 고용변화를 살펴보았다. 분석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제조업 고용은 비교적 큰 충격 없이 빠르게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제조업 고용은 서비스업에 비해 큰 충격 없이 유지되고 있고, 코로나19 직후 2020년 상반기에 약간 하락하였지만 하반기부터 회복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OECD 주요국의 제조업과 비교하여도 일본과 함께 고용 충격이 비교적 작게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양호한 고용 성적에도 불구하고 제조업 내 특성 별로는 차이가 나타나는 것으로 보인다. 종사상 지위 별로 보면, 임시·일용직, 고용원이 있는 자영업자에서 고용 충격이 상대적으로 크게 나타났고, 상용직과 고용원이 없는 자영업자는 큰 충격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조업 규모별로는 300인 이상의 경우 코로나 발생 초기 약간의 충격 이후 고용이 빠르게 반등하면서 코로나 이전보다 고용이 더 증가한 반면, 이보다 작은 규모의 제조업체들의 경우 고용 회복이 더디게 나타나고 있다. 고용의 중장기, 단기 추세선을 비교한 결과 제조업 업종에 따른 차이를 보였다. 코로나 발생 이전 3년간의 추세선을 2020년 1월부터 연장한 선과, 2020년 1월부터의 실제 자료를 이용한 단기 추세선을 비교한 결과, 의약품은 코로나19 발생 이전부터 시작하여 코로나19 발생 이후에도 견조한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전자부품·컴퓨터, 기타운송장비, 가구는 코로나19 이후 오히려 고용 추세가 개선되었다. 그러나 다수 업종은 코로나 발생 이후 고용이 하락하였는데, 특히, 비금속광물, 1차금속, 금속가공 분야나 인쇄·기록매체 업종에서 하락이 상대적으로 크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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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지적키에트시점] (Eng sub)심상치 않은
국내 대기업 움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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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연구원 박상수 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