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검색 결과 (7건)
K-pop의 확산이 우리나라에 대한 긍정적인 국가 이미지를 형성해 한국산 제품의 구매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가정하에 K-pop이 수출에 미치는 영향을 55개국 자료를 이용하여 실증 분석한 결과 유튜브 채널 동영상 조회수 1회 증가 시 수출액이 6,500달러, 주요 K-pop스타 구글 검색 인덱스 1점 증가 시 1만 2,000달러 증가하였다.
○ K-Pop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한 연구는 주로 K-Pop을 포함한 한국음악산업과 관련된 학술논문, 언론보도 등 문헌조사와 음악산업과 관련된 공인된 통계 및 각종 실태조사 자료를 수집 분석함. ○ 자료의 수집 및 분석으로 부족한 현장감은 전문가(평론가, 연구자, 정책담당자, 음악 관련 단체, 음악 관련 기업체 등)들을 대상으로 한 심층 면담조사를 통해서 보완함. ○ 이 보고서는 필요한 경우 부분적으로는 한국의 음악산업을 다루고 있지만, 주로 K-Pop의 전개과정, K-Pop 해외진출 현황, K-Pop의 경쟁요소 등을 분석하고, 향후 K-Pop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방안을 제시함. ○ K-Pop 경쟁력 강화방안은 지금까지의 K-Pop 붐을 이어가기 위해서 우리 음악산업 내부적으로 갖추어야 할 경쟁력에 ...
... 패션디자인 교육시스템 구축, 인 디 디자이너들의 창업 보육 지원, 인디 디자이너 및 중소 패션브랜드 업체들 의 전시·홍보 지원을 통해 패션디자인 능력을 제고시켜야 할 것이다. 또한 패션과 ICT 융합 신성장 동력을 창출할 수 있도록 ICT 융합 스마트의류 원천기술 개발, IT-섬유패션 융합 연구기반 구축, 제품 표준화 및 신뢰성 평 가·인증 시스템 구축, 스마트의류 제조장비 개발 시스템 구축 등 패션과 ICT 융합 활성화 기반구축이 필요하다. 드라마와 K-pop을 중심으로 한 한류의 영향으로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에 서 한국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가 제고되고 있으으로, 한류·K-pop과 패 션의 융합화를 통한 한류마케팅을 통해 아시아 패션허브의 역할을 수행해 야 할 것이다.
동향 검색 결과 (1건)
소통 검색 결과 (11건)
윤석열 대통령이 미국 국빈방문으로 출국한 2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K-POP 광장 전광판에 성공적인 방미를 기원하는 문구가 표시되고 있다. 최근 미국은 중국 못지않은 한국의 최대 교역국으로 부상하며 한미 경제협력 강화에 대한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연합뉴스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한미 무역 규모가 올해 사상 첫 2000억달러(약 265조원)를 돌파할 것으로 관측된다. 미.중 패권경쟁 심화 등으로 무역 지형이 급변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전기차.배터리 등 첨단전략산업을 중심으로 수출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특히 대미(對美) 수출은 올해 들어 빠르게 늘고 있어 중국을 앞지르고 최대 수출국에 오를 가능성도 제기된다. 글로벌 경기 침체로 수출 실적이 부진한 가운데 한미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 ...
... 회전 물걸레 청소기 $210.00$189.00 꼭꼭 감아라~ 머리카락 지켜라~ 늦기 전에 미리미리 TS! $39.99 이하니의 다이어트 와일드 망고 퍼펙트 뷰티 $59.00 탈모방지 의.약.외.품 제약회사의 콜라보레이션 샴푸 $29.99 스위트라인 하루 10분! 올라서기만 해도 운동이 된다 $249.00$189.00 KING OF ROCK 전인권 콘서트 $60.00 K-pop 콘서트 에일리/EXID/황치열/탁재훈 $48.00 Top THE KOREA DAILY SERVICE 뉴스 최신기사 경제/IT 이민/비자 부동산/머니 사회/정치 교육 스포츠 연예 라이프/레저 국제 시니어 #이슈 오피니언 이종호의 '역사의 창' 안유회의 '프리즘' 김석하의 '뉴스 속 뉴스' 사설 중앙칼럼 기자의 눈 뉴스 라운지 이종호의 ...
... 88.1%를 부과하기로 최종 확정했다. 높아진 관세는 내년 1월 4일부터 향후 5년간 적용될 예정이다. 정부의 산업용 전기요금 인상 계획도 생산 단계에서 전기사용이 많은 철강업계엔 잠재적 리스크다. 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철강 공급 과잉 문제가 여전히 해소되지 않고 있는 상황에 전기요금 인상, 미국과 캐나다의 무역제재 등 변수가 많아 내년 업황 회복이 어려워 보인다"고 말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체험형 신개념 한류 'K-POP 스탬프 투어' ▶아이뉴스TV에서 부동산 고수를 만나보세요.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 주소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etc&oid=031&aid=0000434252
첨부파일 검색 결과 (9건)
○ 행사 목적 K-POP은 현재 국가 브랜드를 높이는 한류 콘텐츠 차원을 넘어 한국 경제의 미래성장을 이끄는 소프트 산업으로 성장하고있다. 본 세미나는 이러한 k-pop의 성공을 산업적 관점에서 조망함으로써 정확한 성공요인과 경쟁력 원천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아울러 산업적 혁신으로서 K-pop 성공이 한국경제의 혁신 성장을 위해 시사하는 의미에 대해서도 논의하고자 한다. ○ 행사 내용 사회 : 심상민 성신여자대학교 교수
제1장 서론 : 연구 배경 및 주요 내용 제2장 K-Pop의 등장과 해외진출 1. 한국 음악산업 현황과 K-Pop의 등장 2. K-Pop의 해외진출 성과 제3장 K-Pop의 성공요인과 경쟁요소 평가 1. K-Pop의 성공요인 분석 2. 혁신이론으로 본 K-Pop의 성공요인 분석 3. K-Pop의 경쟁요소 평가 4. K-Pop 도약을 위한 과제 제4장 결론 : K-Pop 경쟁력의 강화방안 1. 한국 음악산업의 비전 2.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방안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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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발생 이후 대부분의 고용 관심사가 항공 및 여행서비스, 음식·숙박 서비스 등 주로 서비스 업종에 집중된 상황에서 본 연구는 최근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제조업의 고용변화를 살펴보았다. 분석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제조업 고용은 비교적 큰 충격 없이 빠르게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제조업 고용은 서비스업에 비해 큰 충격 없이 유지되고 있고, 코로나19 직후 2020년 상반기에 약간 하락하였지만 하반기부터 회복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OECD 주요국의 제조업과 비교하여도 일본과 함께 고용 충격이 비교적 작게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양호한 고용 성적에도 불구하고 제조업 내 특성 별로는 차이가 나타나는 것으로 보인다. 종사상 지위 별로 보면, 임시·일용직, 고용원이 있는 자영업자에서 고용 충격이 상대적으로 크게 나타났고, 상용직과 고용원이 없는 자영업자는 큰 충격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조업 규모별로는 300인 이상의 경우 코로나 발생 초기 약간의 충격 이후 고용이 빠르게 반등하면서 코로나 이전보다 고용이 더 증가한 반면, 이보다 작은 규모의 제조업체들의 경우 고용 회복이 더디게 나타나고 있다. 고용의 중장기, 단기 추세선을 비교한 결과 제조업 업종에 따른 차이를 보였다. 코로나 발생 이전 3년간의 추세선을 2020년 1월부터 연장한 선과, 2020년 1월부터의 실제 자료를 이용한 단기 추세선을 비교한 결과, 의약품은 코로나19 발생 이전부터 시작하여 코로나19 발생 이후에도 견조한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전자부품·컴퓨터, 기타운송장비, 가구는 코로나19 이후 오히려 고용 추세가 개선되었다. 그러나 다수 업종은 코로나 발생 이후 고용이 하락하였는데, 특히, 비금속광물, 1차금속, 금속가공 분야나 인쇄·기록매체 업종에서 하락이 상대적으로 크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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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지적키에트시점] (Eng sub)심상치 않은
국내 대기업 움직임??
KIET 시점에서 보는 미래 로봇 산업 전망은
어떨까요?
경제전문가가 알려드립니다!
(산업연구원 박상수 실장)